본문 바로가기

[게임] 삼국지 전략판 공략/전법 기초

삼국지 전략판 전법 S급 (1부) (무과금이더라도 참고!)

 

 

제가 작성하는 글들은 모두, 게임 내 텍스트 그대로 옮긴 게 아니라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나누어 작성하고 있습니다.
즉, 삼국지 전략판 전법 쉽게 이해하기! 라고 생각해주시고
혹시 해석이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항상 부탁드릴게요.

전투형(45개)

목표 무기 단일 / 다수 책략 단일 / 다수 제어 버프  원조 치료
효과 무기 공격 / 피해 책략 공격 공포 상태
혼란 상태 등
속성 증가
면역
피해 분담
디버프 해제
병력 회복
패시브   *병무상세
(전풍, 축융부인)
*유혹(견희, 대교) *문무겸비
(종회, 등애)
*사별삼일
(여몽)
*절대반격
(여령기)
-기/방/창
  *병력소집
(서황, 원소)
병종       *대극사
(장합)-창
*백이병
(진도)-창
*등갑병
(올돌골)-방
*백마의종
(공손찬)-궁
*호표기
(조순)-기
*무당비군
(왕평)-궁
*함진영
(고순)-방
*서량의 철기
(마등)-기
   
진법       *팔문금쇄진
(조인)
*봉시진
(악진, 황월영)
- 기/방/창
   
지휘     *대설전(제갈량)
*꺽인 기세
(진군, 손견)
*수이필고
(조식, 정욱)
*기세등등
(안량, 조비)
*꿈 속의 처단(조조)
*의심소열
(유비)
*잠피기봉
(방덕, 서서)
   
액티브 *천하무적(마초, 허저)
*일망타진(관우, 조운)
*일제사격
(황충,하후연)-궁병
*분노한 창(장비)
-궁병 제외
*와신상담(손권)
*적진 함락
(손책, 문추)
*맹렬한 불길(육손)
*의심암귀
(우길, 좌자)
*사면초가
(순욱, 이유)
*불난 데 부채질
(주유, 황개)
*침사결수
(곽가, 법정)
*유인책(화웅, 사마휘)
*황천태평(장각)
*경국의 미인
(초선)
*혼비백산
(소교, 채문희)
*병봉
(장소, 맹획)
  *관우의 상처
(화타)
일반공격            
돌격 *극악무도(동탁)
*일기당천(여포)
*적진습격(감녕)-기병
*극적제승
(우금, 정보)
  *적군 제압
(전위, 태사자)
   

무기 단일 / 다수 (9개)

천하무적 (마초, 허저)-궁병X 적군 3명 액티브 / 30%
- 1턴 준비 후, 적군 3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246%)
일망타진 (관우, 조운) 적군 3명 액티브 / 40%
- 적군 3명에게 무기 피해 100% 부여
- 목표가 무장해제 또는 허망상태이면, 30%의 확률로 목표에게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 1턴 지속
일제사격(황충, 하후연) - 궁병 전용 적군 3명 액티브 / 40%
- 1턴 준비 후, 적군 3명에게 무기 공격 발동(피해율 140%)
- 1턴 준비 후, 50%의 확률로 패배 상태를 부여하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120%, 무력의 영향)
- 1턴 지속
분노한 창(장비) - 궁병 제외 자신 액티브 / 40%
- 자신이 무력 50증가 [버프]
- 범위 공격 (일반 공격 시 목표와 같은 부대의 다른 장수에게 피해 부여) 획득(피해율 70%)
- 2턴 지속
와신상담(손권) 적군 2명 액티브 / 45%
- 적군 2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96%)
- 적군 2명에게 25%의 확률로 공포 상태 부여 [제어]
(단, 25% "+ 10%" : "자신의 연격, 통찰, 선공, 필중, 적진 격파" 상태가 1개 증가할 때마다)
- 1턴 지속
적진 함락(손책, 문추) 적군 2명 액티브 / 35%
- 1턴 준비 후, 적군 2명의 통솔, 지력 80 감소(무력의 영향) [제어]
- 2턴 지속
- 대상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58%)
극악무도(동탁) 적군 1명 돌격 / 35%
- 일반 공격 후,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96%)
- 일반 공격 후, 적군 1명에게 혼란 상태(전법과 관계 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부여 [제어]
- 1턴 지속
일기당천(여포) 적군 3명 돌격 / 30%
- 일반 공격 후, 적군 3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72%)
- 자신이 주장이면, 해당 무기 공격이 더욱 강력하게 변화(피해율 108%) [버프]
적진습격(감녕)-기병 적군 1명 돌격 / 40%
- 일반 공격 후, 랜덤의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62%)
- 일반 공격 후, 50%의 확률로 적군 주장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20%)

책략 단일 / 다수 (8개)

병무상세(전풍, 축융부인) 적군 1명 패시브 / 100%
- 전투 중, 일반 공격 누적 3회 시, 적군 1명에게 책략 피해(피해율 240%, 지력의 영향)
- 전투 중, 일반 공격 누적 3회 시, 자신을 치료(치료율 180%, 지력의 영향) [치료]
맹렬한 불길(육손) 적군 3명 액티브 / 35%
- 1턴 준비 후, 적군 전체에게 화공(피해율 102%, 지력의 영향) 및 연소 상태 부여
-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72%, 지력의 영향)
- 2턴 지속
의심암귀(우길, 좌자) 적군 2명 액티브 / 50%
- 1턴 준비 후, 적군 2명에게 책략 공격 1회(피해율 153%)
- 1턴 준비 후, 아군 2명의 일정한 병력 회복(회복률 102%, 지력의 영향)
사면초가(순욱, 이유) 적군 2명 액티브 / 50%
- 1턴 준비 후, 적군 2명에게 중독 상태를 시전하여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144%, 지력의 영향)
- 2턴 지속
불난 데 부채질(주유, 황개) 적군 1명 액티브 / 45%
- 단일 적군 대상에게 책략 피해(피해율 154%, 지력의 영향)
- 목표가 연소 상태이면 추가로 책략 피해 1회(피해율 198%, 지력의 영향)
침사결수(곽가, 법정) 적군 2명 액티브 / 40%
- 1턴 준비 후, 적군 2명에게 수공 상태 부여
- 턴마다 지속피해(피해율 126% 지력의 영향)
- 턴마다 대상이 받는 책략 피해 25% 증가
- 2턴 지속
유인책(화웅) 적군 2명 액티브 / 40%
- 1턴 준비 후, 적군 2명에게 모래 폭풍 상태 부여,
=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126%, 지력의 영향)
- 대상이 받는 무기 피해 25% 증가
- 2턴 지속

제어 (8개)

유혹(견희, 대교) 적군 1명 패시브 / 100%
- 자신이 일반 공격을 받을 때, 45%의 확률로 공격자에게
, 혼란(전법과 관계 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 허망(액티브 전법 발동 불가)
, 허약(피해 주기 불가), 3가지 상태 중 1개 부여
- 1턴 지속
- 자신이 여성이면 발동률이 추가로 지력의 영향을 받음
대설전(제갈량) 적군 3명 지휘 / 100%
- 적군이 액티브 전법 발동 시, 25%의 확률로 해당 적군의 발동률 5% 감소(지력의 영향)
- 적군이 액티브 전법 발동 시, 자신과 랜덤 우군의 액티브 전법 발동률 4% 증가(지력의 영향)
- 1턴 지속
꺽인 기세(진군, 손견) 적군 1명 지휘 / 100%
- 전투 시작 후, 3번째 턴까지 적군 1명에게 허약 상태 부여
= 피해를 줄 때 65%의 확률로 피해 부여 불가
수이필고(조식, 정욱) 적군 주장 지휘 / 100%
- 전투 시작 시, 적군 주장을 도발(목표가 자신을 일반 공격)
- 자신의 통솔 40 증가 [버프]
- 4턴 지속
기세등등(안량, 조비) 적군 2명 지휘 / 100%
- 전투 시작 후, 2번째 턴까지 적군 2명에게 턴마다 90%의 확률로 무장 해제(일반 공격 불가) 상태 부여
황천태평(장각) 적군 2명 액티브 / 35%
- 1턴 준비 후, 자신에게 혼란 상태(전법에 관계 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를 부여하는 대신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허망 상태(액티브 전법 발동 불가) 부여
- 2턴 지속
경국의 미인(초선) 적군 1~2명 액티브 / 40%
- 1턴 준비 후, 적군 1~2명에게 혼란 상태 부여(전법과 관계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 1턴 준비 후, 50%의 확률로 아군 다수 대상(2명)이 받는 피해 16% 감소
- 2턴 지속
- 자신이 여성이면 반드시 적군 2명 선택
혼비백산(소교, 채문희) 적군 1명 액티브 / 55%
- 적군 1명의 무력, 지력, 속도, 통솔 38 훔치기(지력의 영향)
- 2턴 지속
- 2회 중첩 가능

버프(18개)와 치료(2개)는 2부에서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