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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삼국지 전략판 공략/전법 기초

삼국지 전략판 전법 B급 (무과금이라면 필독!!)

B급 전법 효과 분류표를 보고 싶으시면 바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분류 방식을 이해하고 싶으시면 우선, "개요" 편을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삼국지 전략판을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는 글쓴이입니다.

지난 시간에 액티브 전법 중 S급과 A급를 살펴보다가 포스팅을 마쳤습니다.
정리하다보니, 행동 / 비행동형 나누는 거보다
결론적으로 딜(무기 피해 / 책략 피해), 제어 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 방향을 바꾸어보았습니다.

과금을 통해 S급, A급 스킬을 빠르게, 내 장수에게 주면 좋겠지만, 
먼저 만들기 쉬운 B급 스킬들을 정리해보는 게 중요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각 스킬은 장수의 등급에 따라, 명장 - S급 / 양장 - A급 / 비장 - B급 / 편장 - C급 / 군사 - D급 으로 나뉩니다.
이중에는 "장수가 가진 전법"과 "전승했을 때 나오는 전법"이 다른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주시고,
전승가능한 전법은 S급, A급, B급이 가능합니다.
B급 -> A급 -> S급으로 갈 수록, 하나의 전법에서 여러 전법의 효과를 내거나, 피해율이 높아지는 구조입니다.
즉, 효율성이 좋아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선 전승전법 중 B급 전법들을 먼저 살펴보면서,
삼국지 전략판에 어떤 전법효과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B급 전법(32개)

전투형 (20개)

목표 무기 단일 / 다수 책략 단일 / 다수 제어 버프  원조 치료
효과 무기 공격 / 피해 책략 공격 공포 상태
혼란 상태 등
속성 증가
면역
피해 분담 디버프 해제
병력 회복
패시브 - - - 분발(전종) - -
병종 - - - - - -
진법 - - - - - -
지휘 - - - - -  
액티브 휘두르기(조휴)
자상(오의)
억압(송헌)
독기(주연)
화공(손건)
방화(감택)
자극(하후은)
제압(변희)
관통(여건)
간파(미방)
솔직(상총)
후미(우번)
역습(하진)
호위(부사인) 구원(도겸)
일반 공격 - - - - - -
돌격 강격(차주)
연루(손호)
- 애도(반봉) 맹격(정원) - -

내정형 (12개)

속성 증가 소모 감소 무역 비율 증가
내정강소(화음) - 정치
천운(유선) - 매력
제작공(모개) - 단조
긴급조련(비시) - 조련
박문(등지)
목재 철광 석재 식량
벌목(동소) 생산량
정통한 벌목(반준) 둔전 수익
주조공(제갈첨) 생산량
정통한 채광(보즐) 둔전 수익
채굴(유파) 생산량
정통한 채석(왕윤) 둔전 수익

정통한 농사(유요) 둔전 수익

※"내정"형은 향후에, "내정"전법만 모아서 게시글을 정리하겠습니다.


전법 특징 (Lv.10 기준)

 

좌측 하단 [전보] > [전보] 클릭 > 좌측 하단 [상세정보]

※"1턴 준비 후"

삼국지 전략판을 턴(turn)제 게임입니다.

"1턴 준비 후"는 "턴1(준비) -턴2(발동)"으로 진행되며, 삼국지 전략판은 최대 8턴이므로,

준비 - 턴2(발동) - 준비 - 턴4(발동) - 준비 - 턴6(발동) - 준비 - 턴8(발동)

해당 전법들은 최대 4번 발동될 수 있습니다.

(물론, 전법 설명에서 N턴 지속이라고 적혀있다면, 그만큼만 발동됩니다.)

 


무기 단일 / 다수 (무력)(5개)

- 무기 공격

- 패배 상태 (지속)

휘두르기(조휴) 적군 1명 액티브 / 50%
-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125%)
자상(오의) 적군 1명 액티브 / 40%
- 적군 1명에게 패배 상태를 부여
=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70%, 무력의 영향)
- 3턴 지속
억압(송헌) 적군 2명 액티브 / 30%
- 1턴 준비 후, 적군 2명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155%)
연루(손호) 적군 1명 돌격 / 35%
- 일반 공격 후,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20%)
강격(차주) 적군 1명 돌격 / 30%
- 일반 공격 후,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40%)

책략 단일 / 다수 (지력)(3개)

- 책략 공격

- 중독 / 연소 상태 (지속)

화공(손건) 적군 1명 액티브 / 40%
- 적군 1명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150%)
독기(주연) 적군 1명 액티브 / 35%
- 1턴 준비 후
- 적군 1명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100%)
- 중독 상태 부여
=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50%, 지력의 영향)
- 2턴 지속
방화(감택) 적군 1명 액티브 / 35%
- 적군 1명에게 연소 상태를 부여
= 턴마다 지속 피해 (피해율 70%, 지력의 영향)
- 3턴 지속

제어 (5개)

- 도발

- 피해 감소

- 치료 금지

- 버프 해제

- 속성 감소

자극(하후은) 적군 3명 액티브 / 60%
- 적군 전체를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도록 유발
- 1턴 지속
간파(미방) 적군 1명 액티브 / 25%
- 적군 1명의 버프 해제
- 적군 1명의 지력 18 감소
- 2턴 지속
제압(변희) 적군 2명 액티브 / 25%
- 적군 2명이 주는 피해 15% 감소
- 2턴 지속
애도(반봉) 적군 1명 돌격 / 40%
- 일반 공격 후, 적군 1명에게 치료 금지(병력 회복 불가) 부여
- 2턴 지속
관통(여건) 적군 1명 돌격 / 100%
- 일반 공격 후, 적군 1명의 통솔 18 감소
- 2턴 지속

버프 (5개)

분발(전종) 자신 패시브 / 100%
- 무력, 속도 25 증가
솔직(상총) 우군 1명 액티브 / 45%
- 혼란 면역
- 3턴 지속
역습(하진) 자신 액티브 / 35%
- 반격 상태 획득
=일반 공격 받을 때마다, 공격자에게 피해 부여, 피해율 60%
- 1턴 지속
후미(우번) 자신 액티브 / 25%
- 무력 30 증가
- 자신이 부장이면 추가로 통솔 40 증가
- 2턴 지속
맹격(정원) 적군 1명 돌격 / 45%
-일반 공격 후, 
자신의 회심 확률 15% 증가
= 발동 시 무기 피해 100% 증가
- 2턴 지속

원조(1개)

호위(부사인) 우군 1명 액티브 / 35%
- 우군 주장의 피해 20% 분담
- 2턴 지속

치료 (1개)

구원(도겸) 우군 1명 액티브 / 40%
- 구급 상태를 획득
= 피해를 입을 때마다 50%의 확률로 일정 병력 회복(치료율 75%, 지력의 영향)
- 2턴 지속

 


다음 편에서는 A급 전법들을 분류해보겠습니다.

※한땀 한땀 작성한 표입니다. 가져가실 경우 출처를 밝혀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