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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삼국지 전략판 공략/전법 기초

삼국지 전략판 전법 A급 (1부)(무과금 일독 추천)

A급 전법 효과 분류표를 보고 싶으시면 바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분류 방식을 이해하고 싶으시면 우선, "개요" 편을 읽어주세요!)

오늘은 A급 전법을 살펴볼 시간입니다.
지난 B급 전법은 32개에 불과했지만, 오늘 A급 전법은 59개네요.
S급 전법이 68개이니, 중간봉 오른다고 생각하고 작성합니다.
내정형은 따로 다룰 예정이니, 전법 "내정"편을 향후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전투형 (53개)

목표 무기 단일 / 다수 책략 단일 / 다수 제어 버프  원조 치료
효과 무기 공격 / 피해 책략 공격 공포 상태
혼란 상태 등
속성 증가
면역
피해 분담
디버프 해제
병력 회복
패시브 침착한 대응
(황보숭)
- - 굳센 의지(주창)
분투(관평)

백동성강
(여범,서성)

백미(마량)
- 자가 치유
(동습)
병종 - - - - - -
진법 - - - - - -
지휘 진퇴양난(유봉) - - 거짓 항복(요화)

대항의 장벽
(곽회)

장자의 바람
(이만성)
- -
액티브 좌우개궁(한당)
세찬동향(장수)
전투의 귀재(조홍)
무차별 도륙(조진)
불벼락(장흠)
백병전(정봉)
사명완수(반장)
가혹한 세금(곽사)
용감한 제비(장연)
신상사(장만성)
출병약탈(이각)
일격섬멸(장량)
낙봉(장임)
약점 간파(장패)
정확한 예측(유엽)
격렬한 설전(왕랑)
휴전(유표)
요술(장보)
불의의 습격(보연사)
용맹한 행군(호거아)
좌절의 습격(조창)

강공
(기령,간옹)

뛰어난 기량
(마속)

겸양(공융)
추방(마철)
정화(이엄)
진언(곽도)
무모(관해)
여강의 상갑
(진무)

천리의 구원
(주환)

고성 사수
(심배)
일반 공격            
돌격 날렵한 칼날(문빙)
숨겨진 계책(한수)
- 용맹한 사수(사마가) - - -

무기 단일 / 다수 (무력) (18개)

침착한 대응 (황보숭) 적군 1명 패시브 / 100%
- 일반 공격을 받을 때, 공격자에게 1회 반격
진퇴양난(유봉) 적군 2명 지휘 / 100%
- 우군이 일반 공격을 받을 때 35%의 확률로, 우군이 해당 턴에 치료 금지(병력 회복 불가) [제어]
- 적군 2명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72%)
좌우개궁(한당) 적군 1명 액티브 / 35%
- 궁병 전용(다른 병종일 때 발동하지 않음)
- 자신의 회심 확률(발동 시 무기 피해 100% 증가) 13% 증가
-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80%)
- 목표가 기병이면 추가로 패배 상태를 부여
=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90%, 무력의 영향)
- 2턴 지속
세찬동향(장수) 적군 1명 액티브 / 35%
- 1턴 준비 후, 적군 주장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272%)
전투의 귀재(조홍) 적군 1명  액티브 / 35%
- 1턴 준비 후,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300%)
- 1턴 준비 후, 자신의 속도 40 증가 [버프]
- 2턴 지속
무차별 도륙(조진) 적군 1명  액티브 / 35%
-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50%)
- 적군 1명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150%, 지력의 영향)
불벼락(장흠) 적군 2명 액티브 / 50%
- 1턴 준비 후, 적군 2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18%)
- 1턴 준비 후, 적군 2명에게 연소 효과 부여
= 턴마다 지속피해 피해율 66%, 지력의 영향
- 1턴 지속
백병전(정봉) 적군 1명 액티브 / 40%
- 적군 1명에게 통솔 30 감소 [디버프]
- 1턴 지속
-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210%)
사명완수(반장) 적군 1명 액티브 / 40%
-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220%)
- 적군 1명에게 30%의 확률로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제어]
- 1턴 지속
가혹한 세금(곽사) 적군 1명 액티브 / 45%
-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2회(피해율 102%)
- 목표가 공포 상태이면 치료 금지 효과 부여 [제어]
- 2턴 지속
- 2차 공격 목표는 독립 판정
용감한 제비(장연) 적군 1명 액티브 / 40%
-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84%) 랜덤으로 2~4회 시전
신상사(장만성) 적군 3명 액티브 / 50%
- 1턴 준비 후, 적군 전체에게 패배 상태를 부여
= 턴마다 지속 피해(피해율 68, 무력의 영향)
- 2턴 지속
출병약탈(이각) 적군 1명 액티브 / 35%
-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172%)
- 적군 1명에게 공포 상태(행동 불가) 부여 [제어]
일격섬멸(장량) 적군 1명     액티브 / 40%  
- 1턴 준비 후,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335%)
- 목표가 모래폭풍 상태이면, 추가로 혼란 상태(전법과 관계없이 목표 선택해 공격) 부여
- 2턴 지속
낙봉(장임) 적군 1명 액티브 / 35%
- 랜덤으로,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피해율 250%)
- 랜덤으로, 적군 1명에게 허망(액티브 전법 불가) 부여 [제어]
- 1턴 지속 
약점 간파(장패) 적군 1명 액티브 / 50%
 - 통솔이 가장 낮은 적군 1명에게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85%)
날렵한 칼날(문빙) 적군 1명 돌격 / 30%
 - 일반 공격 후, 적군 1명에게 추가로 무기 공격 1회(214%)
숨겨진 계책(한수) 적군 1명 돌격 / 40%
- 일반 공격 후, 적군 1명에게 추가로 무기 공격 1회(피해율 144%)
- 적군 주장이면 추가로 책략 공격 1회(피해율 92%, 지력의 영향)

책략 단일 / 다수 (지력) (4개)

정확한 예측(유엽) 적군 2명 액티브 / 35%
- 적군 2명에게 책략 피해(피해율 106%, 지력의 영향)
- 적군 2명이 주는 피해 16% 감소 [버프]
- 2턴 지속
격렬한 설전(왕랑) 적군 3명 액티브 / 50%
- 적군 3명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60%, 지력의 영향) 
- 도발(목표가 자신을 일반 공격) 부여 [제어]
- 1턴 지속
휴전(유표) 적군 1명 액티브 / 40%
- 1턴 준비 후, 아군 2명의 책략 피해 25% 증가 [버프]
- 1턴 지속
- 이후 적군 1명에게 책략 공격(피해율 210%, 지력의 영향)
요술(장보) 적군 3명 액티브 / 40%
- 1턴 준비 후, 적군 3명에게 모래 폭풍 상태 부여
= 턴마다 지속피해(피해율 72%, 지력의 영향)
- 자신은 방어 1회를 획득해 피해 면역 [버프]
- 2턴 지속

제어 (4개) 버프 (13개) 원조(2개)  치료(2개)는 다음 편에서 계속하겠습니다.